MY MENU

산후풍

화살표산후풍 이란?

산후풍이란 출산 중 과도한 출혈과 체력소모로 뇌출혈이나 반신마비가 되는 것을 본래 산후중풍이란 의미로 칭하였으나 현재에 와서는 출산 후에 발생하는 모든 개선되지 않는 이상 신체증상을 의미하는 것으로 용어의 쓰임이 바뀌었습니다.

화살표치료의 대상

통상 출산 후 21일부터 3개월(약 100일) 기간 동안 출산과정에서 소모된 체력과 체액(출혈) 그리고 늘어난 관절이 서서히 복귀되면서 정상적으로 회복이 되어야 하나 오히려 21일부터 증상이 추가되고 통증의 양상이 진행성으로 나타나는 경우, 우선 산후풍으로 고려하고 빠른 대처가 필요합니다. 또한 통증 이외에 정신적인 문제인 우울증과 감각이상(시린 증상, 비운동성 통증 등)을 호소하는 경우엔 시간이 해결해주지 못하며, 치료 시기가 늦어질수록 회복되는데 드는 시간과 노력이 무한정 증가하게 되므로 빠른 해결책을 도모하여야만 합니다.

화살표산후풍의 증가 이유

우선 운동부족으로 인하여 출산 시 제대로 힘을 주지 못하므로 필요이상으로 다양한 관절에 무리가 됩니다. 좌식 생활위주로 패턴이 바뀌면서 대부분의 여성이 골반의 틀어짐을 갖고 있으며, 이로 인해 항상 기본적인 근육과 신경의 긴장을 갖고 있습니다 수면시간이 늦고 정신노동이 많아 뇌기능이 불안정하여 호르몬 분비가 불균형하고 이로 인한 회복속도가 크게 떨어져 있습니다. 음식과 약물(양약)오남용으로 인해 간과 신장의 기능이 떨어져 있어 자체 회복속도가 육아의 노동으로 인한 체력소모를 따라가지 못합니다. 잘못된 조리로 인해 계속해서 잘못된 방향으로 몸 상태가 진행해 나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약과 달리 양약은 화학성분이므로 수유중인 모유를 통해 그대로 배출되므로 아이의 성장발달에 지장을 줄 소지가 높습니다.

맑은샘한의원 치료법

맑은샘 한의원의 모든 치료는 침 치료 + 약 침 + 침 치료 + 추나 치료를 기본으로 합니다.
환자분의 체질과 치료 방법에 따라 약물치료(한약) 처방을 합니다.

한약
침
주사
추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