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임신

화살표기간별로 알아보는 맑은샘 한의원 임신 클리닉

임신 첫 달 ~ 3개월

임신의 첫 달부터 3개월까지 시기엔 입덧이 심해지고 예민해지는 시기입니다. 임신이 시작되면 방광이 눌리면서 소변이 자주 마려워지고 변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태아의 안정으로 유산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태아의 주요 기관이 형성되는 시기이기도 하며 유산이 가장 위험한 시기이기도 합니다.

맑은샘한의원 치료법 안내

자궁과 호르몬 균형을 유지

면역력을 증강 시킵니다.

안태한약 - 임신유지를 목적으로 합니다.

산모 건강상태에 따라 침치료 병행이 가능

이런 분에게 한약을 권합니다.

유산의 경력이 있었던 경우.

인공수정이나, 시험관 아기로 임신한 경우

산모의 심신이 불안정한 경우

태아의 착상이 불안정한 경우

한의학에서 보는 입덧

자궁이 발달하고 태아가 급성장을 하면서 모체의 영양분을 과량 흡수하게 되는데, 이과정에서 평소 소화기가 안 좋거나 건강이 약한 산모는 혈액부족 증상으로 심한 구역감과 현기증, 더불어 후각이 예민해지게 됩니다.

따라서 태아에게 공급되는 영양분이 부족하다는 의미가 되므로 신속히 입덧치료한약을 복용하여야 합니다.

입덧치료가 필요한 경우?

체중이 급격히 줄어드는 경우

입덧으로 체력이 떨어지는 경우

탈수증세가 있고 일생생활이 어려운 경우

입덧의 경우 대개 100일 정도면 없어지지만 그 이상 기간이 길어지는 경우는 태아의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꼭 상담 받아 치료받으셔야 합니다.

임신 3개월 ~ 9개월

이 시기엔 산모는 안정기에 들고 태아는 쑥쑥 자라는 시기입니다. 16주 또는 20주부터 태동을 느끼게 되며 치골과 유방에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엄마의 입맛이 돌아오면서 식욕이 오르므로 산후 비만이 되지 않게 각별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자궁이 커지면서 장을 압박하여 변비가 걸릴 수 있으니 식이섬유를 많이 섭취하셔야 합니다.

맑은샘 한의원 치료법 안내
입덧한약

혈액부족을 보완하여 사모의 구역감을 해소합니다.

임신기간 중에 생기는 요통, 두통, 소화불량, 복통, 피로, 부종, 관절시림, 임신중독증 등 치료함으로써 태아와 산모를 매우 건강하게 해줍니다.

산모의 건강상태에 따라 침치료 병행이 가능합니다.

10개월

태아의 장기가 완성되는 시기입니다. 지방층이 생겨 태아의 피부가 탱탱해지고 여러 가지 표정이 생깁니다. 배가 뭉치는 가진통이 생기고, 태아가 엄마를 만나기 위해 준비합니다. 태아는 엄마 뱃속에서 자라 위장과 폐까지 눌려 소화가 안되고 숨이 찹니다.

맑은샘 한의원 치료법 안내
막달(출산 2주전)

태아와 산모에게 안정감을 주어 빠른 분만을 도와줍니다.

기혈이 부족해진 산모에게 처방하여 자궁문을 순조롭게 열려 출산 시간을 단축시키고 난산을 예방합니다.

산모의 건강상태에 따라 침치료 병행이 가능합니다.